[e글중심] KBS 드라마 ‘출사표’ 논란 ... 진보는 선, 보수는 악?

 
KBS 드라마 '출사표' 포스터. [중앙포토]

KBS 드라마 '출사표' 포스터. [중앙포토]

 
다음 달의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드라마 ‘출사표’가 미래통합당의 반발을 샀습니다. ‘출사표’가 진보는 선, 보수는 악으로 묘사했다는 게 그 이유인데요, 통합당은 당 미디어국에서 KBS에 대한 고발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소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KBS가 등장인물의 캐릭터나 내용 등을 수정하겠다고 밝혔고, 통합당은 이를 지켜보겠다고 했습니다.
 
드라마 ‘출사표’가 진보를 미화한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독거노인 후원금 횡령하는 진보당 여성의원 추가해주세요. 현실반영 하셔야죠!” “요즘은 보수보다 진보가 더 사고 치지 않나?” “성범죄는 진보가 독점 아닌가요?” “더불어민주당이 기부? 봉사? 성희롱! 미투! 권력 남용! 부정부패밖에 떠오르지 않구먼!” “실제로는 미통당이 해먹긴 하지만 돈에 관련된 문제뿐이고 민주당은 돈은 돈대로 성추행은 성추행대로 온갖 나쁜 짓 다 해 먹음.”
 
공영방송 KBS가 정권을 대변한다는 지적도 있습니다. “KBS 문재인 어용방송처럼 할 거면 공영방송 타이틀 버려라. 국민 세금 받아먹지 말고 수신료 받지 마라. 뭔 드라마 영화가 죄다 진보는 선 보수는 악이냐. 북한, 중국은 친구고 일본, 미국은 악당이냐. 윤미향, 조국 같은 자들은 단 한 번도 비판 못 하는 KBS는 공영방송 자격 없다.” “이딴 거 만들면서 공영방송 타이틀 달지 말고 수신료나 돌려줘라.” “요즘 KBS가 가 전두환 때보다도 더 아부하는 것 같아.” “KBS 창피한 줄 아세요. 뭐 하는 거예요? 시청자 사상교육 하나요?”
 
한편,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라며 KBS 고발을 검토 중인 통합당을 비판하는 입장도 있습니다. “대북전단 보고 표현의 자유라는 정당 아니던가요? 진정한 표현의 자유인 드라마를 두고 고발조치 어불성설이네요. 제 발이 저리긴 했나 보네요.” “대북전단은 표현의 자유 침해, 코로나로 예배금지도 종교침해라고 하더니 이제 드라마 방영금지 가처분?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 제 버릇 남 주나. 예술표현 침해하나.”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마지막 회는 슬픈 드라마" ... '개콘'의 쓸쓸한 퇴장
#네이버
"공영방송 타이틀 버려라. 국민 세금 받아먹지 말고 수신료 받지 마라. 뭔 드라마 영화가 죄다 진보는 선 보수는 악이냐. 북한, 중국은 친구고 일본미국은 악당이냐. 윤미향, 조국 같은 자들은 단 한 번도 비판 못하는 KBS는 공영방송 자격 없다."

ID 'mino****'
#네이버
"공영방송 타이틀 달지 말고 수신료나 돌려줘라."

ID 'newi****' 
#루리웹
"같은 거 드러내면 바로 우르르 일어나서 언론에 대한 압력이니 뭐니 하던 것들 다 어디 갔냐?"

ID 'Ji7' 
#에펨코리아
"유승현의 소속은 그 당. 의원 최초로 청부살인까지 한 김형식의 소속은 그 당!"
ID '수수방관러' 
#에펨코리아
"대놓고 당 이름에 진보, 보수 넣어놓고 보수는 그냥 부패한 정치인이고 진보는 정의로운 사람들."
ID '종신계약오스마르'
#네이버
"윤미향 보고도 제정신인가? 진보는 투기 횡령이지."

ID 'mysw***' 

이소현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HOT 이슈는...
 
1. 보배드림 〈무너진 라면의 왕좌〉
 
2. 클리앙 〈1년전 오늘〉
 
3. 에펨코리아 〈개통령님께 훈련받은 후기〉

 
4. 오늘의유머 〈펑펑 울었던 김민아〉

 
5. 뽐뿌 〈카오스냥〉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