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AP)]](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1906/26/a7c4ba0d-2e94-40a5-81d7-738393f9bcbb.jpg)
[연합뉴스(AP)]
임 선수의 소속사는 “장난스러운 분위기였다”며 “성희롱을 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들 생각은 다릅니다. “피해자가 성적 모욕감과 수치심을 느꼈다는데 가해자 말이 뭐가 중요하냐”라고 비판합니다. 한켠에서는 '전원 퇴촌' 조치가 불합리했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가해자만 처벌해야 한다는 겁니다.
쇼트트랙 대표팀에서의 성추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해 말 심석희 선수의 '미투' 사건이 있었고, 올해 2월엔 국가대표 김건우 선수가 여자 선수 숙소에 무단 침입해 선수촌에서 축출당했습니다. 반복되는 쇼트트랙과 체육계 성추행 논란에 실망을 표하는 목소리가 곳곳에서 나옵니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봤습니다.
#네이버
"왜 나머지 남자, 여자 국대까지 같이 1개월 선수촌 퇴출을 당해야하나요? 아직까지 체육계에서는 연대책임 뭐 이런 이상한 전통이 아직 남아있는건가요. 1명이 잘못했는데 왜 다같이 책임을 져야하나요? 이해불가입니다."
ID 'bnka****'
#네이버
"성적 모욕감과 수치심을 느꼈다는데 가해자 말이 뭐가 중요한데? 피해자가 수치심을 느꼈다잖아. 저런 걸 장난이라고 해명하는 게 얼마나 성범죄에 무뎌진거냐. 진짜 가지가지한다."
ID 'jso6****'
#페이스북
"피해자가 어떤 대우를 받게 되는 지 꼭 후속 보도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피해자에겐 한 달 뒤 집단 따돌림이나 부당 대우로 점철된 지옥같은 상황이 벌어지지 않길 바랍니다."
ID '김재성'
#페이스북
확실히 보여줌으로써 그런 행위가 범죄임을 각인시키고 다시는 그런 유사한 일이 없도록 경계시켜야 합니다. 이번 기회에 변화의 바람이 조금씩 불길 기대해 봅니다."
ID 'Rosa Kang'
#중앙일보
#클리앙
"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선수들 입장에서는 엄청난 손실이죠. 한달 동안에 코치진이나 대표팀 스태프 도움 없이 훈련이요, 쉽지 않죠. 다만 저런 형식적인 거 말고 형사 처벌이나 규율도 다듬어 나가야죠. 인성이 안되면 의미 없다는 것을 주지시켜야죠."
ID '사랑스런사랑니'
#네이버
장서윤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HOT 이슈는…
1. 네이트판 <대한민국 광고모델 몸값 1위..ㄷㄷ>
2. 디시인사이드 <남미 갔다 온 만화 (스압)>
3. 클리앙 <사소한 것이라도 마음이 울컥할때가 있네요>
4. 보배드림 <까다로운 미국식 입국 심사>
5. 엠엘비파크 <역사)400여년전 부산의 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