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GTX-A 터널구간 공사 현장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뉴스1
이전부터 윤 당선인의 지방 행보에 날 선 비판을 이어오던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경기권 행보에 한 층 더 수위를 끌어올렸습니다. 경기도가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윤 당선인이 김은혜 후보와 함께 경기도 곳곳을 방문한 건 의도가 명백한 노골적 선거개입"이라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은 "당선 후에 지역에 가서 민생을 살피고 고마움을 표하는 게 선거개입인가"라고 했습니다. 또 "지난 총선 때 문재인 대통령께서 어떤 일정을 보내셨는지 한 번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윤 당선인의 행보가 부적절하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지방선거 후보와 동행한다는 게 말이 되나?" "저건 진짜 아니지. 그냥 성남을 가는 건 모르지만 김은혜랑 같이 가는 건 정말 선거 개입 아닌가?"
윤 당선인의 행보에 대해 민주당이 비판할 입장이 아니라는 네티즌이 있습니다. "문 대통령이 가덕도 간 것 생각나네. 내로남불의 극치다." "대통령 선거 전에 문재인 대통령이 현장을 누빈 것은 선거개입이 아니고 끝까지 업무에 최선을 다한 거고, 윤석열 당선인이 현장 파악을 위해 다니는 것은 선거 중립 위반이지? 그래서 당신들은 내로남불밖에 없어."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 글 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네이버
#네이버
#다음
#다음
#네이버
#유튜브
황재영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HOT 이슈는...
1. 인스티즈 〈서로 인스타 언팔한 그룹 멤버;〉
2. 더쿠 〈56개 뭐라고 읽어?〉
3. 네이트판 〈당근마켓 서비스 레전드.jpg〉
4. 오늘의유머 〈노마스크 전쟁의 시작〉
5. 웃긴대학 〈독도.com 도메인 뺏긴 한국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