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다이너마이트' MV 3억뷰 돌파…15일 만의 기록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15일 만이다.
 
5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오후 1시 유튜브에 게재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50분쯤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동안 1억100뷰를 달성해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했고 이날 15일 4시간 만에 3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지난달 31일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핫 100'에서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 장르이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영어로 전체 가사를 소화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