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강원도세팍타크로협회가 주관하는 회장기 대회를 25일부터 29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평창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남녀 각각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및 일반부 총 42개팀 400여명이 참가한다.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 선발 및 유망주 발굴을 위해 국가대표 선발전, 청소년대표 선발전, 국가대표 대학 선발팀 선발전을 겸한다.
참가 선수단 및 관계자 전원은 변이바이러스 및 돌파감염 확산세에 따라 백신접종여부와 상관없이 대회장 방문 3일전 코로나19 검사(PCR검사) 실시 후 확인서를 제출해야하며, 코로나19 대응 방침을 통해 철저한 방역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장 전 코트에 모두 선수들의 원활한 경기진행과 심판판정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초고속 카메라를 설치하여 진행된다. 전 경기는 협회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29일 결승전은 LG헬로비전 강원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오주영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은 "회장기에서 많은 선수들이 배출됐다. 10월에 개최될 제102회 전국체전을 앞두고 선수들의 경기력 점검과 저변확대에 중요한 대회라고 생각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개회를 유치한 평창군 및 체육회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평창군은 지난해 처음 전국 세팍타크로대회를 개최했고,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회장기 세팍타크로대회를 주관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세팍타크로의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대한세팍타크로협회는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마크론(MACRON)과 공식 용품 후원사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