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외출 전에는 샤워를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4월 셋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노틀담의 꼽추'라는 작품을 통해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진 프랑스 파리의 역사적 건축물 노트르담 대성당이 화재로 무너져 내려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프랑스 현지시각으로 지난 15일 오후 노트르담 대서당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당시 성당은 첨탑 보수 공사 중이었는데 이를 위해 세운 비계에서 최초 발화가 일어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아직 정확한 화재 원인은 조사 중입니다. 

  이 사고로 첨탑과 성당 지붕이 붕괴되는 등 성당 건물 대부분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성당 전면 탑 두 개, 장미창 등 중요 유적은 피해가 없었으며, 특히 보수 공사 전 성당 내 있던 일부 유물들을 다른 곳으로 옮겨놓은 상태라 많은 이들이 천만다행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 

  파리 하면 떠오르는 유적 중 하나인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에 안타까움을 표하는 글들은 세계 각국에서 등장했습니다. 특히, 2008년 숭례문 화재라는 비슷한 비극을 경험했던 한국 네티즌들은 프랑스인들의 현재 마음을 잘 알 것 같다며 공감을 드러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노트르담 재건을 약속했으며, 프랑스 기업인 등을 포함한 국민들이 이를 위해 성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금주의 짤] 아시아나항공은 누구의 품에?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항공이 매물로 나오면서 네티즌들이 아시아나항공의 인수자가 누가 될 지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최대주주 금호산업은 15일 오전 긴급 이사회를 열고 아시아나항공의 매각을 결정했습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무리한 인수 합병과 글로벌 금융 위기로 인한 재무구조의 악화로 그룹 자체에 위기가 일자 결국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결정했습니다. 언론은 유력한 인수 후보로 SK그룹, CJ그룹, 신세계그룹, 한화그룹, 애경그룹, 롯데그룹 등을 거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네티즌들은 거론된 업체들이 인수를 했을 경우 회사 로고가 어떻게 바뀔지, 비행기 도장은 어떨지 미리 예상하는 모습입니다. 방법은? 물론 합성이지요. 네티즌들이 만든 새로운 아시아나, 정말 이 중 하나가 현실이 될까요?



[금주의 단어] 샤워

  한 마이너 갤러리의 공지가 인터넷을 강타했습니다. 해당 공지의 내용은 '샤워'입니다. 

  지난 13일, 러브라이브 선샤인 갤러리(이하 선갤)에 '내일 치바뷰잉, 내한 대비 씻는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러브라이브 선샤인 행사 때 참석할 갤러들이 씻고 왔으면 좋겠다며 제대로 씻는 법을 자세히 작성했습니다. 그는 목욕하는 순서는 물론 냄새가 잘 나는 부위 몇 곳을 지적하며 제발 2주만이라도 씻고 다니라고 호소했습니다. 

  해당 글은 공지로 등록되었는데, 이 공지가 18일 인터넷을 강타하면서 선갤은 단숨에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관심이 부담스러운지 해당 글은 현재 공지에서 내려간 상태입니다. 그러나 갤러들의 '목욕' 후기 글이 조금씩 올라오면서 선갤을 향한 관심은 사그라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