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탄핵표결 앞두고 뉴스특보 편성…예능·드라마 줄줄이 결방

6일과 7일 결방하는 방송 프로그램들 중 MBC ‘놀면 뭐하니’(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 JTBC ‘아는 형님’, MBN ‘가보자GO’, MBC ‘나 혼자 산다’. 사진 각 방송사 홈페이지

6일과 7일 결방하는 방송 프로그램들 중 MBC ‘놀면 뭐하니’(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 JTBC ‘아는 형님’, MBN ‘가보자GO’, MBC ‘나 혼자 산다’. 사진 각 방송사 홈페이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두고 예능과 드라마가 줄줄이 결방한다. 지상파를 비롯해 방송국들은 뉴스 특보를 편성해 비상계엄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우선 6일 11시 10분 방송 예정이었던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결방한다. 또 이날 저녁 8시 10분 방송이었던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도 뉴스 특보로 인해 결방한다.  

7일 MBC는 뉴스특보로 인한 결방이 예고돼있다. 7일 오후 6시 25분에는 MBC ‘놀면 뭐하니’가 결방한다. 11시 10분 ‘전지적 참견 시점’도 쉰다. 9시 50분 편성된 금토극 ‘지금 거신 전화는’은 6~7일 모두 휴방한다. ‘뉴스데스크’ 특집과 ‘뉴스특보’를 편성하며, 윤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다룰 예정이다.

JTBC도 오후 8시 50분 ‘아는 형님’을 결방하고 ‘뉴스룸’ 특보를 이어간다. JTBC 주말극 ‘옥씨부인전’은 7~8일 10시 30분 정상 방송한다.  

MBN ‘가보자GO’ 시즌3는 한 주 쉬어 간다. 오후 8시  


20분에 뉴스특보로 대체한다. 채널A 토요극 ‘결혼해YOU’도 휴방이다. 8일 오후 7시 50분부터 7~8회 연속 전파를 탄다.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7일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안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예정보다 2시간 앞당긴 오후 5시에 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성준 원내운영수석부대표도 이날 저녁 국회 본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 탄핵안이 먼저 올라갈 것”이라며 “이날 김건희 특검법까지 2개 건을 처리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여러 공방도 있고 (국민의힘 측의) 지연 전략도 있는데 탄핵안이 자정을 넘어가면은 안 된다”며 “그래서 시간을 좀 여유롭게 당기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