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영국은 섬나라" 누가 그걸 모른대?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3월 둘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섬나라' 영국 상식 논란

  영국이 섬나라인 거, 상식인가요? 아닌가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때아닌 상식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한 사이트의 '상식' 논란 때문입니다. 

  3월 4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런 글이 올라왔습니다. "영국이 섬인 걸 모를 수도 있어? 대학생인데 좀 띠용했다". 댓글에는 "모를 수도 있지", "몰라, 배운 적 없으니까", "이걸 굳이 알아야 하는 것도 아니고", "모르는 사람이 더 많으니까 상식이 아닌 것 같다" 등 영국이 섬나라인 걸 모른다는 이용자들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이 글은 바로 캡처돼 인터넷 커뮤니티로 퍼져 나갔고, 대다수 네티즌들은 "영국이 섬나라인 건 상식인 거 아니냐", "학교에서 배우는데 그것도 모르면 무식하다"라며 의아해했습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에는 "여의도가 섬인 거 아는 게 상식이냐", "관우 아는 건 상식이냐" 등 다양한 상식 테스트가 올라왔습니다. 

 

[금주의  짤] 갤럭시S10+ 배경화면

  삼성전자의 새로운 핸드폰 갤럭시S10 시리즈가 발매된 가운데, 네티즌들이 갤럭시S10+을 이용한 새로운 놀이를 만들어 냈습니다. 
 
  갤럭시S10+는 다른 갤럭시 시리즈와 다르게 전면 카메라를 듀얼 렌즈로 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치 디자인을 적용하지 않고 나머지를 디스플레이로 적용했습니다. 

  이를 본 사용자들은 두 개의 렌즈가 '눈'과 비슷하다며 이를 활용한 바탕화면을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렌즈 부분에 인물의 눈이 들어가게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이를 적용한 갤럭시S10+ 화면을 촬영해 인터넷에 공개, 네티즌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금주의 빌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