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손 잡고…투표를 위해 손 잡았다 '올스타프듀동맹'
Ⅰ. 이슈 키워드
손에 손 잡고…투표를 위해 손 잡았다 '올스타프듀동맹'
이들이 뭉친 이유가 뭐냐고요? 네. 바로 '투표'입니다. 양측 모두 투표가 절실하거든요. 프듀X 연습생 갤러리는 자신이 응원하는 연습생을 데뷔시키기 위해, 구단 갤러리는 자신이 응원하는 팀 선수가 올스타전에 나가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에 연습생 갤러리와 구단 갤러리는 이왕이면 '화력', 즉 팬들이 많고 열정적인 갤러리와 동맹을 맺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각 갤러리에 홍보글을 쓰기도 하고, 홍보를 위한 '게시물'을 대신 만들어주기도 하고요. 이런 건 아무래도 노하우와 경험이 좀 더 많은 연습생 갤러리에서 생산하는 경향이 크네요. 덕분에 구단 갤러리에는 고퀄 홍보물이 많이 탄생했고, 이들은 고마운 마음을 담아 연습생갤 이용자들을 '소녀들', 이들이 응원하는 연습생을 '도련님'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노력의 덕분인가요? 대부분의 구단, 연습생 갤러리들은 동맹을 맺으며 서로 투표를 독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각자 응원하는 연습생, 선수들이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주모 여기 국뽕 여러 사발 주소"
지난 5월 말, 이달의 투수상을 받으며 6월을 기분 좋게 시작한 류현진은 올 시즌 들어 누구도 막을 수 없을 것 같은 호투를 보여주며 LA 다저스의 에이스 면모를 유감없이 보내고 있습니다. 류현진의 올 시즌 현재까지 조정 평균자책점은 332인데, 2000년 페드로 마르티네스의 한 시즌 최고 기록을 깰 것이라는 전망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 9승 이후 류현진은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승을 못 올리고 있는데요, 덕분에 한화 이글스 시절 유행했던 "이 타자 무조건 잡아야 한다" 짤이 영어로 번역되어 수출되기도 했습니다.
토트넘 구단 최초 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이끈 손흥민 역시 결승에서 리버풀에게 토트넘이 지며 우승컵을 놓쳤지만, 결승전에서 보여준 활약은 단연 군계일학이었습니다. 많은 축구팬들이 손흥민의 활약을 칭찬했고, 한국 축구팬들은 '주모'를 외치며 뿌듯해했습니다. 덕분에 '꿈의 구단'으로 불리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영입을 원한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손흥민의 몸값은 약 8000만 유로(약 1053억원)로 세계 28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6월 주모를 가장 혹사시킨 주인공은 U-20 월드컵 남자 축구 대표선수들일 것입니다. 사상 최초 FIFA 주관 대회 남자 부문 최초 결승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데다가 팀의 가장 막내인 이강인이 한국인 최초 골든볼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겨주기도 했으니까요.
특히, 네티즌들을 '국뽕'에 취하게 만든 건 성적보다는 어린 선수들이 매 경기 보여준 포기하지 않는 자세였습니다. 특히, 후반 종료 휘슬 전 나온 동점골, 연장 역전골, 승부차기 선방 후 승리 등 '시나리오 이렇게 쓰면 현실성 없다고 욕먹는다'라는 말이 무색할 8강 세네갈전은 축구 역사에 계속 회자될 명승부이자,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전달해준 경기였습니다.
주모가 6월 한 달 혹사는 당했지만, 그래도 기분은 엄청 좋았을 것 같네요. 앞으로도 주모를 바쁘게 부를 날이 많이 오기를 바랍니다.
삐에제에에뜨! 아스달 연대기 반응!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등 이름만 들어도 무조건 '본방사수'하게 만드는 배우에 '선덕여왕',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 인기 드라마를 집필한 박상연, 김영현 작가에 '미생' 김원석 감독, 540억 제작비로 무장한 '아스달 연대기'는 국내의 드문 판타지 드라마라 방영 전 올해 최대의 기대작이었습니다.
그러나 뚜껑을 열기도 전에 이 드라마는 미국 인기 드라마 '왕좌의 게임'을 표절한 것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의혹을 받으며 삐걱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삐걱거림은 첫회 방송 후 대폭발했습니다.
'쿠키영상'으로 드라마 속 설정을 시청자에게 설명해야 할 정도로 불친절한 세계관, '상고' 시대를 배경으로 했으나, 전혀 상고시대 같지 않은 고증, 어설픈 CG 등이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으며 엄청난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이 때문인지 첫 방송이 나가고 첫 월요일에 제작사 주가가 무려 10%가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비판점' 때문에 오히려 아스달 연대기 패러디는 흥하고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아스달 연대기' 갤러리에는 드라마 속 장면을 캡처해 패러디한 게시물들이 쏟아져 나오며 네티즌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Ⅱ. 이달의 BEST
Best of Hit
Ⅲ. 요즘 이런 드립 씁니다
만지다 닳겠네 "피카츄 배만지기"
인터넷에는 하루에도 셀 수 없을 만큼의 '호소글'이 올라옵니다. 자신이 이런 피해를 당해서 억울하다라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는데요, 이 가운데 몇 건이 네티즌들의 눈에 띄어 온라인 이슈가 되곤 합니다. 이들 중 또 몇 건은 언론들에 의해 기사화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킨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네티즌들에 의해 논란이 된 '호소글' 중에는 작성자가 자신의 입장에서만 상황을 서술하면서 억울한 사람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었습니다. 무턱대고 작성자를 옹호했던 사람들은 말 그대로 '뒷통수'를 맞게 되는 상황인 것이지요. 이를 경험했던 사람들이 인터넷 호소글이 올라올 때 '피카츄 배 만지기'를 시전합니다.
그럼 피카츄 배 만지기가 왜 이때 사용하는 걸까요? 바로 '포켓몬스터' 팬이 그린 패러디 만화 덕분입니다. 이 만화에서 노숙을 놀리는 XX에 화가 나 덤비는 피카츄를 트레이너 한지우가 말리는데, 지우가 말릴 때 뻗은 손이 피카츄의 배를 가리게 됩니다.
이 장면을 한 루리웹 이용자가 논란글 아래 댓글로 첨부하고 "우린 이미 한쪽 입장만 보고 통수를 맞는 사고를 자주 겪었다. 욕하는 것보다 진상이 확인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라고 덧붙입니다. 이 댓글이 캡쳐되어 인터넷에 퍼지면서 '한쪽 편을 드는 행위를 하지 않겠다', '사건 진행상황을 지켜보겠다'라는 의미로 '피카츄 배만지기'가 사용되게 됩니다.
죽도록 사랑해 그럼 죽어
이 짤은 일본 호러 만화가 '이토 준지'의 작품 '사자의 상사병'에 나오는 것으로, 제1화 '사거리의 미소년' 속 한 장면을 잘라낸 것입니다. 사거리의 미소년에게 홀린 여성들이 '죽도록 사랑해'라고 외치자 미소년은 "그럼 죽어"라고 말을 하는 장면이지요.
이토 준지 특유의 묘한 그림체와 '죽도록 사랑해', '그럼 죽어'라는 황당한 대사는 아이돌 팬들에게 엄청난 임팩트로 다가왔고, 팬덤을 중심으로 해당 짤을 활용하여 각종 패러디 이미지가 탄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 이들은 '사거리 미소년' 얼굴에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넣어 패러디를 하지요. 일부에서는 '그럼 죽어'라는 말이 너무하다 싶은지 '죽지마' 등의 대사로 바꿔 패러디하기도 하네요.
Ⅳ. 디시빌런
Ⅵ. 갤러리 순위
수천 개의 갤러리 중 6월 가장 많은 글 리젠과 인기를 얻은 갤러리는 어디일까요? 6월의 갤러리 전체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6월 갤러리 전체 순위
6월 갤러리 댓글 순위
갤러리 이용자들의 글 호응도를 알아보는 댓글 순위는 어떨까요? 6월 갤러리 댓글 순위입니다.
6월 마이너 갤러리 전체 순위
수만 개의 마이너 갤러리 중 6월 가장 흥한 갤러리는 어디일까요? 마이너 갤러리 전체 순위입니다.
메인 갤러리와 마이너 갤러리를 통합한 6월 갤러리 통합 순위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