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 미국 '빌보드 200' 앨범 차트 두 번째 1위

그룹 에이티즈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미니 11집 앨범 '골든 아워:파트2'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에이티즈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미니 11집 앨범 '골든 아워:파트2' 발매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내 8인조 보이그룹 에이티즈(ATEEZ)가 11번째 미니음반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팀 자체 통산 두 번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골든 아워 : 파트 2'가 18만4000장에 해당하는 앨범 유닛(Album Units)으로 '빌보드 200'에서 1위로 데뷔했다고 전했다. 

'빌보드 200'은 실물 음반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앨범 유닛을 계산한다. 

'골든 아워 : 파트 2'는 에이티즈의 가장 눈부신 시간을 포착한 '골든 아워' 시리즈 두 번째 앨범이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서 온전한 나를 발견하는 과정에서 매 순간 치열하게 살아가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들이 '빌보드 200'에서 정상에 오른 것은 지난해 12월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윌'(THE WORLD EP. FIN: WILL)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2018년 데뷔한 이 그룹은 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팬덤을 형성해 왔다. 올해는 K팝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안정적인 라이브 실력과 화려한 무대 연출을 뽐내 호평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