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이슈] 박동원·조상우 성폭행 혐의 조사
프로야구계 충격적인 성폭력 의혹이 터졌습니다. 바로 넥센 히어로즈의 박동원, 조상우입니다.
23일, 인터넷을 발칵 뒤집히게 한 뉴스가 떴습니다. 인천 남동경찰서가 모 프로야구 구단 소속 선수 2명을 성폭행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힌 겁니다.
네티즌들은 엄청난 비난과 함께 사건이 일어난 장소, 날짜를 추정하여 인천 연고의 팀, 그리고 이날 원정팀 소속 선수들이 조사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니냐 추적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사건이 일어난 호텔에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을 환영한다는 플래카드가 등장한 사진이 올라오면서 네티즌들은 넥센 소속 선수들이 조사를 받고 있는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들의 판단은 맞았습니다. 거세진 비난 여론 때문인지 언론들은 넥센 히어로즈 박동원, 조상우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넥센 측은 당혹함을 감추지 못하며 사실관계를 조사하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두 선수가 조사 과정에서 관련 혐의에 대한 강압이나 폭력은 일체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KBO는 두 선수의 참가활동 정지 조치를 내렸습니다.
네티즌들은 비아냥을 쏟아냈습니다. 특히 박동원은 유부남이었기에 해당 의혹이 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행동에 문제가 있다며 더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금주의 짤] 편갤 탑쌓기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일명 '편돌이', '편순이'들이 모이는 편의점 갤러리. 편갤에는 가게에 들어온 제품을 창고에 정리하거나 빈 진열대에 상품을 채우던 중 쉬어가는 의미에서 제품을 가지고 이런저런 장난을 치는 짤들이 올라옵니다. 이번 주는 '탑' 쌓기인가 봅니다.
'탑' 쌓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편의점 제품으로 높게 탑을 쌓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떨어져도 형태가 바뀌지 않는 재질로 포장된 캔 혹은 컵 음료가 탑 쌓기 대상입니다.
하지만 가끔 아찔한 탑 쌓기 인증샷도 올라오고 있는데요, 바로 소주병 탑입니다. 소주병의 바닥과 뚜껑을 각각 맞닿게 하는 형식으로 쌓는 건데, 현재 7층탑까지 성공했다고 하네요.
심심풀이로 적당히 하는 것은 크게 문제가 없어 보이고 재밌게 쌓은 탑은 웃음도 자아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손 시 위험하고, 제품에도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한 탑 쌓기는 자제하는 게 좋을 듯 싶네요.
[금주의 빌런]
[금주의 갤러리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