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부산에서 서울까지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8월 넷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국토종주

  무심코 내뱉은 공약이고, 안 지켜도 되는 공약이지만, 약속을 지킨 사람이 있습니다. 리듬게임 갤러리 이용자 소동입니다. 

  지난 6월,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과 독일의 경기. 2-0으로 한국이 승리하면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 모두(독일 제외)가 기쁨에 휩싸였던 그 순간, 한 네티즌은 당황했습니다. 경기 전 모두가 한국의 패배라고 예상했던 그때, 한국이 2-0으로 독일을 이긴다면 국토종주를 하겠다고 자신의 SNS에 공약을 내세운 네티즌이었습니다. 

  경기 종료 후 그의 SNS 공약은 빠르게 리트윗 되었고, 많은 이들이 그의 공약 이행 여부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들 대부분은 그가 공약을 지키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아니, 이 여름에 국토종주라뇨.

  그런데 그가 국토 종주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활동하는 리듬게임 갤러리에 국토 종주를 하겠다고 밝히며 부산으로 갔고, 그의 종주 여정을 매일 갤러리에 연재하기 시작했습니다. 

  부산에서 시작해 서울 시청에서 마무리된 그의 국토종주는 18일 만에 끝났습니다. 리듬게임 갤러들은 축하 인사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켜도 그만, 안 지켜도 그만인 약속을 지킨 그의 정직함과 18일간의 여정 모두에 박수를 보낸 것이겠지요. 

  그의 국토종주에 디시인사이드도 찬사를 보냅니다. 소동님, 수고 많으셨고, 멋있어요.

  <관련 게시물 - ㅋㅋㅋ저게 공약인가요>

  <관련 게시물 - 종주 1일~18일차 [완][스압]>



[금주의 짤] 아육대 도시락

  아이돌 팬들에게 가장 싫어하는 프로그램을 묻는다면, 어떤 프로그램이 뽑힐까요? 아마 과반이 넘는 지지로 MBC '아육대'가 뽑힐 듯합니다. 100여 명이 넘는 아이돌이 모여 육상, 양궁, 리듬체조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치르는 아육대는 설과 추석 1년에 두 번 녹화가 진행됩니다. 2009년 추석에 첫 방송을 시작했으니, 벌써 햇수로 10년이 되었네요. 

  아이돌 팬들이 이 프로그램을 싫어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경기 도중 자신이 좋아하는 멤버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자주 발행하고, 둘째는 하루 종일 녹화를 하기에 녹화를 치르는 아이돌 스타들은 물론 관객들까지 지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아이돌 스타들은 자신을 응원하러 온 팬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체육관에서 식사를 해결하기도 마땅치 않아서 스타들의 역조공에 대한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그러자 다른 아이돌 스타들도 역조공 도시락을 제공하기 시작했고, 현재 이 역조공 도시락은 아육대 녹화의 또 다른 즐거움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아육대 녹화날에는 이 그룹의 아침식사는 이렇다, 간식은 이렇다 인증샷이 실시간으로 쏟아져 나옵니다. 

  이번 추석에도 어김없이 아육대 녹화는 돌아왔고, 스타들의 역조공도 어김없이 이뤄졌습니다. 올해는 어떤 식사가 팬들을 기다렸는지 다 같이 볼까요? 



[금주의 단어] 롯데리아 포켓몬

  지난 3월, 출시 하루 만에 전량 완판된 롯데리아 포켓몬 스노우볼을 기억하시나요?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를 사면 포켓몬 스노우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그게 또 돌아왔습니다. 

  롯데리아는 24일 포켓몬 스노우볼 달빛에디션 한정판매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전처럼 세트 구매시 스노우볼을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피카츄, 파이리, 나올빼미, 블래키 총 네 종류가 준비됐습니다. 

  역시, 이번 이벤트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몰고 왔습니다. 24일부터 진행된 이벤트라 그런지 일부 24시간 매장에서는 이날 0시부터 제품 판매를 시작해서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전날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도 연출됐습니다. 그리고 디시인사이드 여러 갤러리에는 제품 구입에 성공한 갤러들의 인증샷도 속속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게시물 - 줄서다 실시간 폭동 눈앞에서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