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매미가 생각났던 마이삭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9월 첫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HOT100 1위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오르며 한국 음악계에 새 역사를 작성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지난 1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차트 HOT100 톱10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공개되자마자 1위에 오른 '핫샷' 1위였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 최초로 핫100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아시아 최초로 핫샷 1위를 했다는 기록도 갖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쾌거에 방탄소년단의 팬들인 아미 뿐만 아니라 전국이 들썩였습니다. 인터넷 게시판에는 축하한다는 글들이 쏟아졌고, 팬들은 빌보드 1위 가수 팬이 되었다며 죽제 분위기입니다. 

  방탄소년단의 1위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금주의 짤] 마이삭이 지나간 후

  2002년 매미급 태풍이 다시 한번 한국을 통과했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자리에는 엄청난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2일에서 3일 새벽 제9호 태풍 마이삭이 한반도를 지나갔습니다. 부산 방향을 지나 강릉을 통과해 나간 마이삭은 엄청난 양의 비를 뿌리고 강한 바람을 몰고 왔는데요, 제주도 서귀포 한라산에 무려 1004mm의 비가 내렸습니다. 말 그대로 물폭탄입니다. 

  태풍이 지나감과 동시에 디시인사이드 태풍 갤러리를 비롯한 여러 갤러리에는 태풍 피해를 실시간으로 알리는 게시물들이 빗발쳤습니다. 유리창이 깨진 것은 기본이고, 동네 나무나 신호등이 부러졌다는 글들도 있었습니다. 

  문제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입니다. 오는 7일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는 하이선은 마이삭 피해지역을 다시 지나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 큰 피해가 생기지 않기를 바랍니다. 

 

[금주의 빌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