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이슈] 추석
주말을 더해 5일간의 꿀 같은 연휴. 다른 해 같으면 그동안 만나지 못한 친척들과 만나 즐거운 이야기를 길게 나눴을 테지만, 올해 추석은 코로나19로 인해 조금은 달라진 모습입니다. 친지들과 만나는 횟수를 줄이고, 제사와 성묘도 홀로 지내는 등 예년과는 다르게 차분한 분위기였지요.
그래도 사건 사고는 여전히 일어납니다. 디시인사이드 여러 갤러리에는 추석날 인상적인 사연을 공유하려는 갤러들의 게시물이 어김없이 올라와 이용자들에게 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추석 연휴 어디 가지 않고 집콕한 저 역시 심심할 때마다 갤러리를 들어가 이용자들이 남긴 추석 게시물을 읽으며 시간을 보냈지요.
이들이 남긴 게시물을 모아봤습니다. 내년은 꼭 그리운 사람들과 함께 하는 추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금주의 단어] 테스형!
지난 9월 30일 KBS는 추석 특집으로 나훈아 콘서트를 3시간 동안 방송했습니다. 중간광고 하나 없이 말이죠.
이미 온라인상에서 '최고의 콘서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나훈아 콘서트를 방송으로 볼 수 있다는 기대감에 인터넷은 '나훈아 콘서트'로 대동단결했습니다. 그리고 나훈아는 이 기대에 부흥하듯 엄청난 스케일과 훌륭한 라이브 실력 그리고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 매너로 시청자를 사로잡았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얻은 것은 그의 신곡 '테스형'입니다. 삶의 어려움을 그리스의 철학자 소크라테스에게 하소연하는 내용의 이 곡은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고 부르는 나훈아의 패기에 더해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방송 직후 인터넷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덕분에 인터넷에는 테스형 패러디가 쏟아지는 한편, 올해 수능 보는 친구들은 새로운 수능 금지송의 등장으로 수능 보기가 어려워졌다고 위로하는 댓글도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진짜 수능 보다가 소크라테스가 지문에 나오면 테스형 노래 머리 속에서 맴돌텐데, 시험 어떻게 풀죠?
[금주의 빌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