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진이 한동훈 지지?…양측 모두 놀란 '가짜 포스터' 보니

배우 서현진의 사진이 합성된 선거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배우 서현진의 사진이 합성된 선거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배우 서현진의 사진을 합성한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홍보 포스터가 등장해 그가 한 후보를 지지한다는 '가짜뉴스'가 확산했다. 

29일 복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최근 한 후보 지지자들이 참여 중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는 배우 서현진의 사진이 합성된 홍보 포스터 이미지가 공유됐다.  

해당 이미지 속 서현진은 국민의힘을 상징하는 붉은색 상의를 입고 미소짓고 있다. 오른쪽에는 ‘오늘도 함께하는 친구가 있어 행복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혔다. 하단에는 한 후보의 전신 사진, 국민의힘 로고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다. 언뜻 보면 서현진이 마치 한 후보를 지지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오늘쪽 하단에는 의미를 알 수 없는 ‘jin’이라는 글자도 보인다.  

서현진 소속사인 매니지먼트 숲은 “사진 사용에 대한 문의나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며 “사용을 허락하거나 제공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문제의 포스터에 쓰인 사진은 서현진이 2016년 한 온라인 쇼핑몰의 광고를 위해 촬영했던 이미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후보 캠프 측도 이미지 제작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캠프 관계자는 “금시초문”이라며 “캠프에서 제작한 포스터가 아니다. 지지자들이 후보의 선거 운동을 지지하는 것”이라며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