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만우절 신박한 드립, 칭찬해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4월 첫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강원 고성-속초 산불

  고성-속초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해 네티즌들의 걱정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4일 오후 7시경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한 야산에서 불이 발생했습니다. 이 불은 바람을 타고 속초 시내까지 번지면서 순식간에 대형 산불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에 전국에서 소방차 872대, 소방공무원 3251명이 동원돼 산불을 진화하고 있으며, 국방부 역시 군 헬기, 군 보유 소방차, 군장병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화재가 얼마나 심각한지는 화재 지역에 거주하는 네티즌들이 올린 사진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 역시 속초의 한 아파트 단지까지 몰려온 산불, 도로에 번진 불 등 피해 사진을 올려 갤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산불의 빠른 진화와 지역 주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기원합니다. 

 

[금주의 단어] 만우절

  매년 4월 1일이면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하나씩 있는 거짓말 유전자가 활기를 띄나 봅니다. 만우절 거짓말 장난이 인터넷에 넘실대거든요. 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재치 있는 만우절 거짓말로 인터넷이 웃음으로 가득 찼습니다. 

  게다가 기업들까지 고객을 즐겁게 하기 위해서인지, 아니면 만우절 매상을 올리기 위해서인지 다양한 마케팅 방법으로 만우절을 이용했습니다. 화성을 보내준다는 여행사도 있고, 팝콘통에 콜라를 넣어준 영화관도 있네요. 

  개성 넘치는 만우절 장난, 다 모아봤습니다. 

  <관련 게시물 - 어벤져스 엔드게임 보고 왔다> 

 

[금주의 짤] 칭찬톡방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는데, 요즘 사람들. 칭찬에 좀 인색한 게 사실입니다. 이게 다 먹고 살기 빡빡하고, 공부하기 힘들고. 어쨌든 타인의 행동을 관찰하고 칭찬할 시간적, 심적 여유가 없기 때문이겠지요. 

  그래서일까요. 최근 오픈채팅에 '칭찬톡방'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톡방 참여자가 무슨 일을 했다고 이야기하면 다른 참여자들이 '아묻따' 칭찬해주는 것이지요. 아침 쾌변에 성공했다, 오늘 지각 안 했다 등등 평소에는 흘려듣기 쉬운 말과 행동이 칭찬톡방에서는 '폭풍 칭찬'의 대상이 됩니다. 

  여러분도 오늘 하루 친구들에게 칭찬 한마디 해주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