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씻고 공연 봤겠지? 러브라이브 선샤인 마이너 갤러리
Ⅰ. 이슈 키워드
잘 씻고 공연 봤겠지? 러브라이브 선샤인 마이너 갤러리
해당 공지는 4월 13일과 14일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 이벤트홀, 20일과 21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Aqours World LoveLive! ASIA TOUR 2019' 공연을 대비해 올라왔습니다. 이 공지가 왜 이슈가 되었나, '잘 씻어서 공연에 가라'는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목욕 순서는 물론 세심하게 닦아야 하는 부분까지 아주 자세히 서술되어 있습니다.
이 공지가 며칠 후 인터넷을 강타했고, 네티즌들은 도대체 얼마나 안 씻길래 이런 걸 공지로 올리느냐며 경악했습니다. 심지어 이 공지가 농담이 아닌 진담임이 확인되자 '설마 농담이겠지' 했던 네티즌들 역시 충격을 금치 못했습니다. 덕분에 공연 날 관객들이 잘 씻고 올까 하는가는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다행히 공연은 관람객들의 좋은 매너로 끝이 났습니다. 공연장 앞에는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섬유 향수가 배치됐고, 공연장 안에서는 관람객들의 조직적인 준비로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멋진 장면이 재연돼 전 세계 팬들로부터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선갤에서는 넘어지는 할머니를 구하다 다리를 다쳐 공연장에 가지 못하게 된 이용자를 위해 다른 이용자가 다친 다리로 관람할 수 있는 자리를 교환해주기도 했고, 가정형편 때문에 공연에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에게는 십시일반으로 자리를 구해주고, 공식 굳즈까지 선물해주는 훈훈한 사연이 잇따랐습니다. 덕분에 샤워 이슈는 언제 그랬다는 듯 사그라들었습니다.
시작은 경악이었지만, 끝은 네티즌들의 박수로 끝난 서울 공연이었습니다.
타노스보다 무서운 어벤저스 : 엔드게임 스포일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이자 거대한 기둥인 '인피니티 사가'의 대장정을 마무리할 작품 '어벤저스: 엔드게임'이 지난 24일 개봉했습니다. 국내에서도 엄청난 마니아 층을 확보한 작품인 MCU인데가가 마지막 작품이라는 특성상 많은 영화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작품인데요, 그 기대에 걸맞게 사전 예매가 무려 170만 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덕분에 사상 최대의 스포일러와의 전쟁도 인터넷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먼저 영화를 본 팬들이 관람 후 영화의 핵심 내용을 인터넷 게시판에 올리는 걸 스포일러 한다고 합니다. 영화를 못 본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 번에 없애는 아주 악질적인 행동이지요. 특히, 이 영화는 앞서 이야기했듯 기대가 엄청나게 몰리는 영화였기에 스포일러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나올 때 스포, 커피숍에서 스포, 게시물 제목으로 스포, 아무 관련 없는 기사 댓글로 스포 등은 기본이고, 심지어 시험지에 스포일러를 적어놔 시험 채점하는 조교에게 스포 행위를 하는 대학생도 있다네요.
디시인사이드 직원들도 사이트 특성 덕분인지 24일 첫날부터 스포일러를 엄청 당하고 있습니다. 그만 하세요.
야구만큼 재밌는 야구 관중들
특히, 자신의 열정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방송국 카메라에 잡힌 관중들은 바로 'XX갑'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온라인 인기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야구뿐만 아니라 같은 팬들 덕분에도 즐거운 야구팬들이네요.
Ⅱ. 이달의 BEST
Best of Hit
Ⅲ. 요즘 이런 드립 씁니다
고백해서 혼내줬구나
'고백해서 혼내주자'는 내가 고백함으로써 상대방이 충격을 받거나, 피해가 생기는 상황을 표현한 신조어입니다. 처음 들으면 "왜 고백하는 게 혼내주는 건가?"라는 의문이 생길 텐데, 계속 곱씹어 생각해보면 그 뜻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 가신다고요? 고백한 상대가 고백받은 상대의 눈에 안 찬다는 뜻입니다. '내가 저 정도 아이한테 고백을 받다니'라는 충격을 고백한 사람 입장에서 '정신승리'한 문장이 바로 '고백해서 혼내주자'인 것이지요. '고백해서 혼내줌', '고백해서 혼내주자', '고백해서 혼내줄까' 시제만 다르지 다 같은 뜻입니다.
디시인사이드 여러 갤러리에는 하루에도 몇 건씩 고백해서 혼내줬다는 글이 올라오는데, 볼 때마다 눈물이 납니다.
다음번엔 고백해서 혼내주지 말고 같이 행복해지세요.
1UBD=17만. 새로운 흥행 지수의 탄생
UBD는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의 '엄복동' 영어 이니셜입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흥행을 측정하나요? 바로 '자전차왕 엄복동'의 총 관람인원을 활용해서 측정합니다. 이 영화는 비와 이범수, 강소라 등 유명한 배우를 총동원하고 무려 150억 원의 제작비를 들인 대작이나, 약 17만 명의 관객만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흥행 실패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몇몇 네티즌들은 17만=1엄복동이라며 이를 비꼬았지요.
그런데 일부 네티즌들이 국내 영화 흥행 1위인 '명랑'이 1700만 관객을 동원한 점을 들어 100엄복동=1명랑이라며 1UBD이라는 단위를 만들어냅니다. 즉, 두 영화를 통해 한국 영화의 흥행을 측정하기 시작한 것이죠. 특히, 4월 24일 개봉한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사전 예매 시작 1시간 48분 만에 1UBD을 달성하고, 개봉 이틀 전 170만 예매를 기록하며 10UBD을 기록하는 등 비교 대상인 영화들이 추가로 개봉하면서 UBD은 인터넷 유행어가 된 것입니다.
Ⅳ. 디시빌런
Ⅵ. 갤러리 순위
수천 개의 갤러리 중 4월 가장 많은 글 리젠과 인기를 얻은 갤러리는 어디일까요? 4월의 갤러리 전체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4월 갤러리 전체 순위
4월 갤러리 댓글 순위
갤러리 이용자들의 글 호응도를 알아보는 댓글 순위는 어떨까요? 4월 갤러리 댓글 순위입니다.
4월 마이너 갤러리 전체 순위
수만 개의 마이너 갤러리 중 4월 가장 흥한 갤러리는 어디일까요? 마이너 갤러리 전체 순위입니다.
메인 갤러리와 마이너 갤러리를 통합한 4월 갤러리 통합 순위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