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병뚜껑을 따 보아요, 이렇게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7월 첫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아프리카판 버닝썬 논란

  BJ 막말 논란으로 뜨거웠던 인터넷방송 갤러리가 또다시 뜨거워졌습니다. 유명 BJ들의 연이은 사생활 폭로 때문입니다. 

  지난 2일, 인방갤에 BJ서윤이 공항에서 한 남성과 이야기하는 장면이 포착된 사진이 올라옵니다. 인방갤러들은 이 남성이 BJ우창범인 것 같다고 하며 두 사람이 사귀는 것 아니냐고 의심을 보냅니다. 

  그런데 사진이 공개되고 얼마 후 BJ열매가 우창범으로부터 성희롱을 당했고, 유명 연예인이 있는 카톡방에 우창범이 자신의 성관계 영상을 올렸다 등의 폭로를 합니다. 그는 4일 밤 10시에 모든 사건을 공개하겠다고 전합니다. 

  이에 인방 시청자들은 생방송 중인 우창범에게 해명을 요구했고, 그는 열매와 2년 간 사귀었으나 열매가 자신과 사귈 때 BJ케이와 바람을 피웠다고 대답했습니다. 또한, 성희롱과 협박 의혹 등은 모두 부인했습니다. 

  이들의 폭로에는 유명 BJ는 물론 유명 아이돌그룹 멤버들까지 포함되면서 대중들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게다가 최근 버닝썬 사건으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정준영까지 언급되면서 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금주의 짤] 병뚜껑 챌린지

  스마트폰의 발달로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이를 손쉽게 인터넷에 올리게 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다양한 '챌린지' 영상이 유행한 바 있습니다. 움직이는 자동차 옆에서 춤을 추는 챌린지 등이 그 예인데요, 최근에 이런 챌린지 영상에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병뚜껑 챌린지입니다. 

  병뚜껑 챌린지는 이름 그대로 페트병 뚜껑을 따는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손으로 따는 게 아니라 발로 따는 것입니다. 발차기 등을 활용하는 것이지요. 웬만한 발차기 기술이 없으면 도전하기 힘든, 말 그대로 '챌린지'입니다. 

  이 챌린지는 지난달 29일 UFC 선수 맥스 할러웨이가 'BottleCapChallenge'란 이름으로 시작하면서 유행했습니다. 가수 존 메이어는 물론 액션스타 견자단까지 유명인들이 하나둘 씩 챌린지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위험해 보이지만, 정말 멋지게 성공하는 모습이 놀랍습니다. 



[금주의 빌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