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왜 여왕님 피규어 안 나오냐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12월 둘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달빛천사 OST 펀딩 CD표지 논란

  26억이라는 경이적인 펀딩금액을 기록한 '달빛천사 15주년 기념 국내정식 OST 발매' 앨범 펀딩이 음반 커버가 공개되자마자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달빛천사 펀딩을 진행하는 올보이스 측은 지난 2일 달빛천사 실물CD 사진과 함께 배송 일정을 공지했습니다. 실물 CD 표지에는 주제가를 부른 이용신 성우의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그러자 펀딩에 참여했던 네티즌들 중 몇몇이 펀딩결제 전 디자인과 다르다며 이의를 제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펀딩한 것은 달빛천사 15주년 기념 앨범이지, 이용신 성우의 개인 앨범이 아니라며 불만의 목소리를 드러냈습니다. 

  실제로 앨범 디자인이 공개되자 중고나라에는 앨범을 원가 이하에 양도하겠다는 글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올보이스 측은 최종 디자인 수정과 함께 환불을 원하는 후원자에게는 환불을 진행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금주의 짤] 킨더조이 개봉기

  '겨울왕국2' 개봉으로 오랜만에 후끈 달아오른 겨울왕국 갤러리가 '킨더조이' 개봉짤로 넘치고 있습니다. 

  초콜릿과 콜라보 캐릭터 피규어를 함께 판매하는 킨더조이는 최근 겨울왕국2에 등장하는 캐릭터 피규어를 제품 안에 넣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겨울왕국' 팬이라면 절대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찬스지요. 

  이 때문에 겨울왕국 갤러리에는 킨더조이를 대량으로 구입해 개봉하는 '개봉기' 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원하는 건 역시 '엘사' 피규어로, 엘사 피규어가 나오지 않으면 실망스러운 문구를 남기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내네요. 

 

[금주의 빌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