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재중오빠, 이런 장난 치는 사람이었어?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4월 첫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김재중 코로나19 만우절 거짓말 논란

출처 = 김재중 인스타그램

  그룹 JYJ 김재중의 만우절 거짓말에 네티즌들이 분노했습니다. 

  김재중은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며, 병원에 입원해 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한국과 일본을 비롯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글은 업데이트와 동시에 전세계 언론에 대서특필됐습니다. 팬은 물론 그의 팬이 아닌 일반 네티즌들까지 그의 쾌유를 빌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만우절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는 얼마 후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다"라며 자신의 글이 거짓이라고 밝혔습니다. 

  네티즌들은 "해서는 안 될 거짓말을 했다", "선을 넘었다"라며 분노했습니다. 팬들 역시 도저히 참을 수 없다며 탈덕을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언론 역시 잘못된 행동이라며 비판 기사를 쏟아냈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김재중은 재차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그는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고 스스로 인식하고 있다. 제 글로 인해 피해받으신 분들, 행정 업무에 지장을 받으신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했습니다. 이어 "평상시와 다를 바 없는 복장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여가생활을 즐기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는 이야기에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라며 자신의 행동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이 사과문 역시 "지금 사람들한테 훈계하는 것이냐"라며 네티즌들의 화를 오히려 더 돋구는 듯한 모습입니다. 

 

[금주의 단어] 만우절

  각종 장난이 넘실대는 4월 1일 만우절. 올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다른 사람에게 조심인 상황이라 온라인에서의 장난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여러 기업들이 힘든 이 시기 조금이나마 웃음을 줄 수 있는 만우절 장난을 펼쳤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인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를 활용해 '왓플릭스'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명을 바꿨습니다. 심지어 넷플릭스에서만 서비스하는 작품들을 추천해줬네요. 레고 코리아는 네티즌들이 자사 블록을 '지뢰'라고 표현하는 것에 착안해 "완구 제작이 아닌 민간 보급용 지뢰를 제작,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혀 큰 웃음을 전했습니다. 

  게임 '겟엠프드'는 최근 낚시글로 유명해진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를 활용한 스킨을 제작해 공개했고, 운전면허가 있는 가수 아이유는 "운전면허를 땄다"라는 만우절 콘텐츠를 제작, 배포해 관심을 받았습니다. 

  물론 올해 역시 연예인 홈마스터들의 '홈마변경' 장난도 이어졌습니다. 덕분에 홈마들이 찍은 연예인들의 고퀄리티 미공개 사진이 쏟아져 팬들의 큰 환영을 받았네요. 



[금주의 빌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