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칰풍당당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5월 둘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금주의 이슈 [홍대 누드모델 사진 워마드 노출 사건]

  지난 한 주간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홍대 누드모델 사진 유출 사건이 엄청난 충격을 주며 용의자를 체포하였습니다. 

  5월 1일 워마드에 홍익대학교 회화과 인체 크로키 수업 도중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남성 누드모델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 사진에는 모델의 얼굴은 물론 성기까지 그대로 담겨 있었습니다. 게시자는 게시글을 통해 모델을 비하하고 희화화했고, 워마드 회원들 역시 댓글로 똑같이 그를 성희롱했습니다. 
   
  이는 바로 디시인사이드 이용자들의 눈에 포착되었고, 이들은 언론에 해당 사실을 제보하며 문제의 심각성을 알렸습니다. 그 결과 다음날 한 언론이 이를 기사화했고, 인터넷은 발칵 뒤집혔습니다. 

  홍대 회화과 측은 예정된 MT를 취소하고 자체적으로 사건 조사를 하는 한편, 대학 측 역시 경찰에 4일 수사 의뢰했습니다. 인터넷에는 당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사진을 촬영해 유출했다는 의혹과 함께 비난 여론이 폭발했습니다. 

  그런데 10일 경찰의 수사결과가 또 한 번 인터넷을 발칵 뒤집었습니다. 용의자가 피해자의 동료인 여성 모델이었던 것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인체 누드 크로키 수업 쉬는 시간에 남성 모델의 나체사진을 몰래 촬영한 것으로 전했습니다. 

  동료 모델이 용의자로 밝혀지자 네티즌들은 '반전 사건'이라며 놀라움을 표시했고, 일부 네티즌들은 수업에 열심히 참여한 학생들이 애꿎은 비난을 당했다며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금주의 짤 [칰풍당당]

  칰풍당당. 최근 야구 관련 갤러리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단어와 짤입니다. 

  '칰'은 '치킨'의 줄임말로, 야구팬들 사이에서는 한화 이글스를 지칭하는 별명입니다. '독수리'를 '닭'으로 비하하는 과정에서 등장한 별명입니다. 그리고 '풍당당'은 당연히 '위풍당당'에서 나온 말입니다. '칰풍당당'. 어떤 뜻인지 아시겠지요?

  이 '칰풍당당' 짤은 두 다리로 걷는 독수리 사진에 한화 점퍼와 모자를 합성한 짤입니다. 원래 미국 네티즌들이 자국을 상징하는 새가 '독수리'인 것에 착안해 사용하던 이미지였는데요, 2014년 한화가 한창 성적이 좋을 때 한화 이글스 갤러리 이용자들이 적극 도입해 합성, 사용한 짤입니다. 하지만, 아주 간간히 사용되었고, 유행까지 가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한화 이글스 팬들이 더 잘 아실테지요.

  그런데 올해, 이 '칰풍당당' 짤이 유행처럼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바로 한화가! 5월 현재! 무려! 3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승승장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9년 만에! 10패보다! 빠른! 10승을! 4월에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그러자 신난 한화 이글스 갤러리 이용자들이 칰풍당당 속 독수리 사진을 활용해 다채로운 칰풍당당 짤을 마구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승리할 때마다 타구단 갤러리로 가 새롭게 생산한 '칰풍당당' 짤을 공개하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화낼 법도 한 타갤러들은 예상을 벗어나 매일 새롭게 만들어지는 칰풍당당 짤에 웃음을 터트리며 이들의 행동에 크게 불쾌감을 표하고 있지 않습니다.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칰풍당당 짤, 다 같이 보실까요. 
 
  <관련 게시물 - 각성! 초사이언 이글스>



금주의 빌런

금주의 순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