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이슈] 디시 공모전 당선작 발표!
이번 공모전은 20여 일간 진행하여 1000명이 훌쩍 넘는 많은 이용자가 다양한 작품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그림, 로고, 올드비 인증 등 분야도 가리지 않아서 디시 직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꾸벅!
수많은 작품들 중에서 디시 직원들이 매와 같은 눈으로 일주일에 걸쳐 꼼꼼히 심사한 결과 1등 '유식대상'은 20주년 기념 만두콘 종이비행기를 만든 이용자 '판버린'님이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이용자 여러분! 앞으로도 우리 천년만년 오래 해 먹어요. 감사! 절대적 감사!
<관련 게시물 - 디시인사이드 20주년 이벤트 당첨자 발표>
심사평 : 디시의 컬러와 만두를 활용한 비행기 디자인이 돋보이는 작품이었습니다. 프로펠러까지 돌아가서 더 의미가 있네요. 1등 축하드립니다.
심사평: 디시를 주제로 한 자작곡이라니! 가사와 노래 모두 디시인들의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합니다. 정말 좋았어요! 2등 개죽이상 축하드립니다.
심사평 : 아니, 15년 전에 디시에서 제작했던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니요, 정말 놀랍습니다! 올드비 직원들 기억에서도 가물거리던 신용카드인데, 저희도 보고 정말 반가웠어요! 2등 축하드립니다!
심사평 :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하셨다니! 정말 고마운 이용자분이네요. 디시와 함께 성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원들 모두 정말 재밌게 봤어요.
심사평 : 디시에 히어로물 덕후 직원들이 많은 걸 혹시 아셨나요? 제대로 취향 저격하셨네요. 멋진 패러디 영상 감사합니다!
심사평 : 저... 정말 최단기 퇴물이 맞나요... ㅠㅠ 그래도 등장하자마자 풍선콘이 나와서 디시 직원들 마음은 살짝 심쿵했답니다. 귀엽게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또한, 참여상과 아깝상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도 축하드려요!
[금주의 단어] 설리
설리는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의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향년 25세입니다. 타살 혐의점이 없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을 안타까워하며, 설리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배경에 악플러들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실제로 설리는 데뷔 후 지속적으로 악플에 시달렸으며, 공개연애와 그룹 탈퇴 후에는 그 강도가 더욱 심각했습니다. 이에 인터넷에는 악플러 근절을 위한 법적인 제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강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국회 역시 악플을 금지하는 일명 '설리법' 발의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금주의 짤] 태풍 하기비스가 강타한 일본
10월 6일 발생한 하기비스는 12일 일본 시즈오카 현 이즈시에 상륙하였습니다. 당시 중심기압은 850hPa, 최대풍속 43m/s의 대형 태풍이었습니다.
일본 간토 지방을 관통한 하기비스 때문에 도쿄, 요코하마 등 일본 중심 지역에는 태풍 피해를 호소하는 일본 네티즌들의 글과 사진이 쏟아져 올라왔습니다.
국내 네티즌들은 한일관계 경색에도 일본의 피해에 안타까워하는 모습입니다. 특히, 얼마 전 태풍 피해를 입고 복구가 여전히 진행 중인 치바현이 또 태풍 피해로 신음하는 것에 대해 위로의 시선을 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