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디시] 테스형, 동신건설 주가가 왜이래

  이번 주 디시인사이드에서 화제가 됐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12월 넷째 주 주간디시입니다.
 

[주간디시] "작전세력이 이런 건가" 동신건설 주가

  하루에 60% 정도 하락한 주식이 나타나 주식 관련 갤러리 이용자들의 패닉을 부르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은 '동신건설'입니다. 

  3일 연속 상한가를 치며 23일 매매거래가 중지된 '동신건설'은 24일 오전 전 거래일 대비 29.66% 상승한 6만 68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오전 10시부터 단번에 급락해 13시 현재 무려 36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전 주가에 비해 반토막 가까이 가격이 하락한 것입니다. 

  디시인사이드 주식, 코스피, 재테크, 실전주식투자, 금융 등 주식에 대해 이야기하는 갤러리들은 말 그대로 난리가 났습니다. 이들은 "영화 작전 보는 것 같다", " 다른 건 작전세력 이런 거 잘 몰랐는데 동신은 정말 무섭네", "+30 에서 -30 한턴에 찍는 거 진짜 처음 봄" 등의 글을 쏟아내며 충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그래프를 활용해 다양한 패러디 이미지를 만드는 게 주식 관련 갤러리 이용자들의 특징인데, 말 그대로 충격적인지 그런 반응 조차 보이지 않는 게 더욱 놀랍네요. 

  그런데 정말 영화 보는 느낌입니다. 여러분, 안전한 주식 라이프 하세요. 



[금주의 짤] 수능 성적표

  수능 성적표가 공개됐습니다. 갤러분들의 엄청난 수능 점수가 놀랍네요. 

  지난 2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수험생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이용자 분들 중에서도 이번 수능에 응시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 분들이 자신이 활동하는 갤러리에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그런데 다들 '시험 잘 못 봤다' 하시더니, 좋은 성적의 성적표를 공개하고 계시네요.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지난 한 해동안 보낸 노력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앞으로 원하는 대학, 원하는 학과에서 대학 생활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고, 측하드립니다.  



[금주의 단어] 5인 이상 집합 금지

  12월 24일 0시부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에 5인 이상 집합 모임이 금지되었습니다. 

  정부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24일 0시부터 내년 1월 3일 밤 23시까지 특별방역 강화 조치를 시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종교시설 주관 모임과 식사가 금지되고, 영화관은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운영을 할 수 없습니다. 관광명소와 국공립 공원 역시 폐쇄 및 방문객의 접근이 제한됩니다. 

  이번 조치에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식당의 5인 이상 모임 금지 조치입니다. 5인 이상 일행이 함께 식당에 입장할 수 없고, 8명이 4명씩 두 테이블로 나눠 앉는 것도 안 됩니다.

  이 때문에 온라인에서는 "가족이 5명인데 그럼 따로 모여야 하나", "부모님도 못 만나는 거 아니냐" 등의 글이 빗발쳤습니다. 인터넷에는 5인 이상 집합 금지 관련된 짤도 속속 등장하는 모습입니다. 

  가족관계등록부상 직계가족이거나 주민등록표상 거주지가 같은 사람들이 실내외에서 모이는 일상적 가정생활은 제외라고 하네요. 회사, 사무실 근무 역시 사적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금지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