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5일 언론은 SK 와이번스 매각을 두고 구단주인 SK텔레콤과 인수를 원하는 신세계 그룹이 논의를 벌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실 매각 전주 한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26일 프로야구 구단 관련 핵폭탄급 뉴스가 터질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이 때문에 주말 내내 야구팬들은 어떤 뉴스길래 '핵폭탄'이라는 단어를 썼을까 고민하며 다양한 추측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SK 와이번즈의 매각을 예상하지는 못했습니다. 왜냐고요? 당장 내일 매각 소식이 들려와도 이상하지 않을 구단들이 이미 있었으니까요.
소식을 접한 야구팬들은 "핵폭탄이 맞았다"라며 충격을 드러냈습니다. 가장 큰 충격은 역시 SK 와이번즈 팬들인데요, 이를 반영하듯 SK 와이번스 갤러리(이하 슼갤) 게시글 수가 이날을 기준으로 무려 5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그 충격은 곧바로 새로운 구단을 향한 기대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신세계 측이 100% 고용 승계를 약속하고, 장기적인 발전 플랜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어필했기 때문입니다.
이에 슼갤 이용자들은 아쉬움을 뒤로하며 구단명, 로고, 유니폼, 마스코트 등을 미리 디자인하며 새 구단에 기대감을 드러내는 모습입니다. 새로운 구단과 새로운 추억을 많이 얻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