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제 갤주!' 디시인사이드 '인물' 갤러리 오픈



- 인물이 주제라면 누구나 개설 가능
- 다양한 정보 담은 프로필 추가
- 인맥도 추가로 인물간 네트워크성 강화

디시인사이드에서 인물을 주제로 한 '인물' 갤러리 서비스를 9월 23일 오픈했다.

디시인사이드는 게임, 연예, 방송, 스포츠, 취미 등 약 7만 3천여 개의 다양한 주제의 갤러리를 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이다.

23일 오픈하는 '인물' 갤러리는 유명인이나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 대중으로 서비스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인물이 주제라면 누구나 갤러리 개설이 가능하다. 보통 연예인 갤러리에서 연예인을 갤주(갤러리 주인)로 칭하는 것처럼, 내 이름의 내 갤러리를 생성하면 누구나 갤주가 될 수 있다.

내 갤러리뿐 아니라 타인을 주제로 한 갤러리 개설도 가능하다. 단 본인이 갤러리를 직접 운영 시에는 인증 마크가 표시돼 타인이 운영하는 갤러리와 구분된다.

인물 갤러리만의 새로운 기능이라면 프로필과 인맥도다. 프로필은 누구나 수정이 가능하며, 출생지, 학력 같은 기본적인 정보 외에 성격, 취미 같은 추가적인 사항을 기재하여 인물을 자세하게 소개할 수 있다.

또 인맥도는 타 인물 갤러리를 추가하여 인물 간의 관계를 나타낼 수 있는 기능으로 네트워크성을 강화했다.

디시인사이드 김유식 대표는 "커뮤니티의 주체라 할 수 있는 인물을 주제로 한 '인물' 갤러리는 타인과의 관계 형성을 통한 네트워크 확장으로 커뮤니티 활동에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