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제16회 ‘홍진기 창조인상’ 주인공 찾습니다

재단법인 중앙화동재단(이사장 홍석현)과 중앙일보·JTBC가 제16회 ‘홍진기 창조인상’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홍진기 창조인상’은 대한민국 건국과 산업 발전기에 정부·기업·언론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고(故) 유민(維民) 홍진기 전 중앙일보 회장의 유지를 기리기 위해 2010년에 제정됐습니다. 생전의 유민 선생은 창조적 가치와 성과를 일구는 데 최선을 다하는 인재들을 각별히 아끼고 지원했습니다. ‘홍진기 창조인상’은 유민 선생의 뜻을 계승해 해마다 과학기술·사회·문화예술 세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취로 사회 발전에 기여했거나 창의성으로 주목받는 젊은 인재 또는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로 사회현상을 분석해 온 차미영(44) KAIST 교수가 과학기술부문 상을 받았습니다. 사회부문 상은 10여 년간 다문화가정의 엄마 교육에 매진해 온 한마음교육봉사단이, 문화예술부문 상은 고전음악과 현대음악을 넘나드는 혁신가라는 평가를 받은 진솔(37) 지휘자가 수상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으로 더욱 뜻깊은 창조인상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홍진기 창조인상위원회 위원장 오세정

◇시상 부문 
▶분야: 과학기술·사회·문화예술

▶대상: 창의성을 바탕으로 해당 분야의 혁신에 기여한 인사나 단체(개인의 경우 장래가 유망한 신진 인사 우선 고려)

▶시상 내용: 메달, 상패, 상금 분야별 각 1억원


◇수상 후보 조건 
▶한국인, 한국계 인사 (국내외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 포함)

◇구비 서류 
▶추천서(소정 양식, 자천 가능) 1부/ 이력서(소정 양식) 1부/ 업적, 세부사항
※구비 서류 양식은 중앙화동재단 홈페이지(hwadongcf.org)에서 홍진기 창조인상 링크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접수도 가능합니다.

◇추천서 접수 
▶접수 기간: 2025년 1월 21일(화) ~2월 28일(금)

▶접수처: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산로 48-6, 6층(중앙일보빌딩) (우)03909 중앙화동재단 홍진기 창조인상위원회
TEL:02-751-9892 FAX:02-751-9894

◇수상자 발표 및 시상
▶발표 : 2025년 5월

▶시상: 2025년 6월(예정)

재단법인 중앙화동재단